Chronicles of Daewoo

경영의 기록

대우는 임직원의 자질향상과 업무수행 능력의 개발을 위하여 해외유학연수제도를 1981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. 연수대상자에게는 등록금 전액, 체재비, 급여 지급 등을 통하여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고 있다. 주요 유학 파견 국가는 미국, 영국, 프랑스, 독일, 일본 등이다.
그리하여 1996년말 200여명이 학위를 취득하였거나 취득 예정으로 있다.
◉ 미시간 MBA
대우는 초경쟁 글로벌시대를 맞이하여 세계경영을 이끌어갈 21세기 차세대경영자를 육성하기 위하여 1995년부터 대우-미시간 MBA 과정을 마련하여 실시하고 있다. 본 과정은 과, 차장급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약 17개월의 정식 MBA압축과정이며, 본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정식 MBA학위를 취득하게 된다. 특히 이 과정은 국내 최초의 화상강의 시스템 도입 등으로 화제를 모았었다. 1996년 6월에 제 1기생 40명이 이 과정을 이수하였다.
◉ 미시간 AMP과정
대우는 임원들에게도 국제화교육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하여 미시간 AMP과정을 마련하였다. 1996년 2월에 제 1기 과정이 시작되었으며 24주간의 교육을 통해 국제화시대를 이끌어갈 임원으로서의 기본자질을 이 교육을 통해 함양하게 된다.
◉ 보스톤 EMBA
미시간 MBA가 과, 차장급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데 반해 보스톤 EMBA는 부장, 이사부장급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과정이다. 보스톤 EMBA는 대상자들에게 국제화 마인들를 키워주는 실질적인 과정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.

출처: 대우30년사 (1997년; 가편집본)

본 내용물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일부 또는 전체를 본 웹사이트의 허가 없이 복제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.